본문 바로가기
문화 이야기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2 공식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by 쥰키 2020. 1. 30.

오랜 기다림

1년 이상의 기다림이었으니 정말 오랜 기다림이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날 시리즈인 나르코스 : 멕시코 시즌2가 2월 13일로 릴리즈 날짜가 공개된데 이어 바로 어제 1월 29일 저녁, 공식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1월 29일 공개된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2 공식 트레일러

더욱 더 커진 스케일

화려한 영상미와 박진감 넘치는 음악이 더해져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예고편으로, 반가운 얼굴인 칼리 카르텔의 파초가 잠시나마 나와서 더욱 팬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었다. 1편에서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홀로 고군분투했던 카마레냐 요원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 당시 멕시코의 현실이 고구마를 삼킨듯 시청자들을 답답하게 했다.

 

시즌1의 나레이터이자, 이번 시즌의 주인공이 될 DEA 요원 (스쿳 맥네리)

 

그러나 이번 시즌은 카마레냐 요원의 죽음에 대한 미국의 반격, 그리고 그에 따른 펠릭스의 몰락이 이야기의 중심이 되기에, 굉장히 속도감 있는 연출이 예상되는데 예고편 속 여러 장면이 그를 입증하고 있다.

 

 

 

 

펠릭스의 몰락

트레일러를 통해 추측되는 내용은 예상했던바와 같이 마약왕으로 등극한 펠릭스의 몰락이다. 그 중심에는 미국의 대 반격인 레옌다 작전이 있을 것이고, 전편에서 펠릭스에게 패를 다 까이면서 개망신을 당했던 이사베야(고우시다..)가 펠릭스 카르텔 분열의 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땅굴로 도망치는 펠릭스의 후계자 엘차포

예고편을 보면 전방위적으로 카르텔을 포위 공격하는 미국 DEA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가장 흥미로운 장면은 단연 땅꿀을 이용해 도망치는 엘차포의 모습일 것이다. 시즌1에서는 그 명성에 비해 분량이 아주 작은 캐릭터로 나왔는데, 과연 이번 시즌에서는 얼마나 많은 분량으로 다뤄질지, 그리고 시즌3으로 넘어가면서 이야기의 축이 엘차포로 넘어갈지, 아닐지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가 될 듯 하다.

 

 

카메오

지난 시즌1에선 메데인 카르텔과 칼리 카르텔의 멤버들이 카메오로 등장했다. 이번 시즌2 예고편에도 반가운 얼굴이 등장했는데 콜롬비아 시즌3에서 활약했던 칼리 카르텔의 '파초'이다.

파초, 수염을 기르고 있는 것으로 보아 나르코스 (콜롬비아) 시즌1 이전의 시점인 것을 알 수 있다

이미 시즌1에서도 등장했던 파초이지만 다시봐도 반갑다. 개인적으로는 콜롬비아 시즌을 이끌었던 DEA 요원인 머피나 페냐 요원이 등장해준다면 정말 반가울 것 같다. 역사적 사실로는 머피요원은 이 시점에서 미국에 있었기에 등장할 개연성이 충분치 않지만, 페냐요원은 카마레냐 요원 수색때 처음 멕시코로 파견 되었던 적이 있었기에 한번쯤 등장할만한 이유는 있어 보인다. (그러나 배우인 페드로 파스칼이 너무 왕성히 활동중이라...)ㄴㅇㅁㄴㅇ

 

 

마치며

나르코스는 내가 꼽는 넷플릭스 최고의 작품이며, 특히 멕시코 시즌은 정말 내 취향에 맞아 떨어져 시즌2를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 작년 말에 나오길 바랬지만 2월에라도 공개되니 정말 반갑고 기대가 된다. 그리고 참 다행이다.. 발렌타인데이에 할일이 생겨서